미국 롤링스톤의 표지를 장식한 그룹 방탄소년단. Ⓒ롤링스톤
미국 롤링스톤의 표지를 장식한 그룹 방탄소년단. Ⓒ롤링스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전문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의 6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롤링스톤은 13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표지 모델로 나선 BTS의 사진과 메이킹 필름, 인터뷰를 공개했다. 롤링스톤 54년의 역사에서 전원 아시아인으로 구성된 그룹이 표지 모델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롤링스톤은 1967년 창간된 미국의 대표적 대중문화지로 꼽힌다.

표지 사진 속 BTS의 일곱 멤버 모두가 무언가를 보고 놀란 듯한 표정을 짓고 있다. 롤링스톤은 ‘BTS의 대성공(Triumph): 7명의 젊은 슈퍼스타는 어떻게 음악산업의 규칙을 다시 쓰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밴드가 됐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BTS의 결성 과정과 작업 방식 등을 다뤘다.

BTS는 롤링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로 얻은 성과, 미국 음악 시장에서의 성공에 대한 소회를 비롯해 발표를 앞둔 새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 소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리더 RM은 인터뷰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것과 우리 존재가 현재와 같은 제노포비아(외국인 혐오) 시대를 살아갈 희망을 주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롤링스톤은 14일부터 7일간 일곱 멤버의 개별 디지털 표지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동윤 기자 ohdy@koreareport.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코리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