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장관, '한반도 평화 친선대사'들과 화상간담회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19일 공공 외교활동을 펼쳐온 통일부 민간 친선대사들과 화상으로 만나,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한 국제사회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사진=통일부)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19일 공공 외교활동을 펼쳐온 통일부 민간 친선대사들과 화상으로 만나,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한 국제사회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사진=통일부)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19일 공공 외교활동을 펼치는 통일부 민간 친선대사들과 만나,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해 국제사회와 협력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화상 간담회를 열고 한반도 평화 친선대사들에게 올해 한국 정부의 대북정책 구상을 설명하며 의견을 교환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친선대사들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면에서 북한의 인도주의 상황에 대해 국제사회가 더욱 관심을 가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며 "통일부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장관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는 친선대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향후 정부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통일부는 지난해 9월 국제 평화운동 네트워크를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높이고자 이들 민간 친선대사 6명을 위촉했다.

이들 친선대사는 리사 클라크 국제평화국(IPB) 의장, 이대훈 성공회대학교 교수 겸 피스모모 평화교육연구소장, 정주진 평화갈등연구소 소장, 윤성욱 충북대학교 정외과 교수, 김동진 영국 트리니티칼리지(더블린) 교수, 메리 조이스 무장갈등예방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PPAC) 동북아 국장 등 총 6명이다.

'한반도 평화 친선대사'들은 2년간 국제 평화운동 네트워크를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증대하는 민간 친선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백민일 기자 bmi21@koreareport.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코리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