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측 "새해 인사차 만나"…金 "앞으로 만날 일 없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회동한 것으로 7일 파악됐다.

복수의 국민의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안 대표가 어제 김 위원장을 찾아가 독대했다"고 밝혔다. 둘은 국회 밖 모처에서 오후에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안 대표가 김 위원장에게 전화를 걸어 "새해 인사만 하러 가겠다"고 했고, 김 위원장이 응낙해 만남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김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의 거듭된 질문에도 "나한테 물어보지 말라. 나를 만났다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안 대표를) 만날 일 없다"며 "만나자고 하면 만날 수는 있는데, 내가 보기엔 요청도 안 올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을 중심으로 단일화해야 한다는 입장지만, 안 대표는 이에 소극적이다. 따라서 "만날 일 없다"는 김 위원장의 언급은 양측의 이견이 좁혀지지 않았다는 의미로도 읽힌다.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은 통화에서 "(안 대표는) 우리 당에 와서 경선하는 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조건"이라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는 후보 단일화에 대해 "안 대표가 먼저 단일화 얘기를 했고, 우리도 후보를 단일화해야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기 때문에 적정한 시기가 도래하면 그때 얘기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thk@koreareport.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코리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